10년이 넘은 연식에 많은 주행거리 다소 험한 내 외관을 가진 차량이라 국내 중고차 시장으로의 매매는 사실상 어려웠고요. 더욱이 에어컨 고장으로 공업사에 가니 기백만 원의 수리 견적이 나오니 차주께서는 당연히 폐차를 생각하게 된 것이죠.
그러나 이렇게 고장 수리필요 부분이 많은 차량도 폐차보다 나은 값으로 수출 단지로 입고될 수 있었던 수출 매매의 최소 필요조건, 함께 둘러 보시죠.
봉고3 1.2톤 고장차의 중고차수출 매입
서울 노원에서의 중고차수출 견적 문의였습니다.
우선 엔진 미션 정상, 에어컨, 라디오 정상 기준으로 차량의 외관 사진을 받아보고 즉시 견적을 내어 드렸습니다. 그러나 에어컨 고장으로 공업사에 가니, 에어컨 고장 및 엔진 체인 소음이 심해서 타이밍체인, 에바, 라디에이터, 고압호스, 콤프까지.. 냉각수 라인에 초록색 물이 아닌 까만 쇳가루가 가득찬 물이 들어있었습니다.
에어컨 라인 전체 교체+ 타이밍벨트 교체를 당장 진행해야 했고, 그 비용은 최소 200만원을 제시받았다고 합니다.
우선 상기 견적 내용으로 삼구무역의 지정 공업사에 빠르게 문의 합니다. 부가세 포함 약 140만원의 수리비용을 받고, 차주께 전달 드립니다. "사장님 13년식 1.2톤 폐차 비용보다 50 정도는 더 드릴 수 있을 듯합니다"
유리 깨짐, 시트 찢어짐, 적재함 날개 2판은 교체해야 하고, 구석구석 부식들까지.. 수리비용과 내 외관의 상품화 비용을 본 뒤, 그래도 이 차량을 매입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바로 하체의 부식이 매우 양호했고, 엔진 프레임의 부식도 그리 심하지 않아 하체 프레임 각자와 엔진 각자가 아주 선명하게 육안으로 확인이 됐기에 최소 수리비용을 공제한 뒤 매입을 진행할 수 있었던 건입니다.
차주께서는 수출 매입이 안될 경우 즉시 폐차를 보낼 결정을 하고 계셨기에 폐차비보다 나은 금액을 받아 드시고 즉시 매각을 결정하셨습니다.
그리고 수출 단지 인근의 삼구무역 지정 공업사로 바로 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업사에서 바로 넘버를 탈거한 뒤 차주께 말소진행을 공유드리고, 이후 수리를 진행해 보도록 합니다.
수리를 기다리는 동안 말소증 발행은 완료되었고, 차주께 즉시 공유 드리고 차주는 본 말소증으로 보험해지를 하시곤 차주의 모든 업무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제 남은 건 차량의 수리..
모든 수리를 완료하고, 수출 단지로 렉카 이동을 한 뒤 시트 찢어짐, 유리 깨짐, 적재함 날개 교체, 기타 부식 부위 등 차량의 상품화를 진행하게 되죠.
화물, 승합, SUV의 중고차수출 삼구무역으로 입고되는 모든 차량은 승용차와는 달리 취급됩니다.
엔진, 미션의 이상이 있다면 반드시 보링, 수리를 하고요. 내 외관의 하자는 반드시 수리하며 해외의 전담 바이어들의 요구 조건에 딱 맞게 차량을 매만집니다.
삼구무역의 화물, 승합, SUV 매입 리스트(사고무관) 하기 표로 참고도 해보시고요. 내차의 대략의 시세도 가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입고 차량의 모든 수리, 상품화를 마친 모습을 마무리로 2013년식 봉고3 1.2톤 수동 카고의 매입후기를 마무리해 봅니다.
0123456789
고장수리, 내 외관의 상품화를 모두 마친 2013년식 봉고3 1.2톤
이 차량의 상세 매입후기와 중고차수출 안내, 정보 등을 하기 삼구무역의 공식 블로그 포스팅에서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